미래 철도 DB |
▶노선안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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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래철도DB 노선이름 |
  전라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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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상황 |
완공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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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성격 |
  복선전철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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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업기관 |
  한국철도공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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건설기관 |
한국철도시설공단, 전라선철도주식회사(남광토건컨소시엄, BTL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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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구간(역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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노선연장 |
145.6km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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노선규격 |
전기방식 |
  AC 25000V |
신호방식 |
  AT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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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선 |
  복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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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량 |
고속철도,  일반열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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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통시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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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련노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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참고사항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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■진행상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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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9/12 |
국가기간교통망 계획(1999/12, 건설교통부)에 후반기 계획(2010~2019년)으로 포함 |
  2000/12~2001/5 |
기획예산처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(B/C 1.40) |
  2001/12~2002/8 |
철도청, 전라선 복선전철화 사업 기본계획 수립 |
2003.3.28 |
민간제안서 접수(롯데건설 컨소시엄) |
2004. 3. 2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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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4.3.31 |
국가재정사업 추진 결정(건교부) |
2004. 8.12~2006.5 | 기본설계 완료 |
2004.12.3 |
1 기본 및 실시설계(단선전철화) 완료 |
2005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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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5.8.1 | 신리~순천 간 사업실시계획 승인 및 공사 착공 |
2005. 9. | 공사 착공(궤도 및 전기 분야) |
2006년 6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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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6.6.30 |
시설사업기본계획 고시 |
  2006.10.27 |
건설교통부 익산~신리간 BTL사업자 우선협상대상자로 남광토건 컨소시엄 선정 (총 6개 컨소시엄 중 선정) |
2007.4.10 |
협상후 실시협약 체결 |
2007.4월말 |
전라선철도주식회사(SPC:특수목적회사) 설립 |
2007.6.4 |
전라선철도주식회사의 전라선 익산-신리 복선전철 시공사업단 현판식 |
2007.7.31 |
BTL구간 착공 |
2009.12.17 |
순천역 신역사 준공 (조곡동-> 덕암동) |
2010.10 |
전라선 동운-순천 사이 2.35km 지하화 완공 |
2011.10.5 |
개통, 고속열차 운행 시작 |
2011.11.30 |
익산-동산 구간 복선전철 운행 |
 
▶미래철도DB 해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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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update : 2011/12/17)
노선안내도(저작권 : 한국철도시설공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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노선안내도(저작권 : 국토해양부)
노선안내도(저작권 : 건설교통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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