미래 철도 DB |
▶노선안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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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래철도DB 노선이름 |
  철도기술연구원 경전철 시험선(경산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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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상황 |
완공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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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성격 |
  신설, 시험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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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업기관 |
  (현재로서는 상업운전 계획이 없음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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건설기관 |
  철도기술연구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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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구간(역) |
삼성현-갓바위-미래,   첨단(지선 및 차량기지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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노선연장 |
  2.4km (본선 1870m, 측선 387.5m, 대피선 120.92m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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노선규격 |
전기방식 |
  직류 750V |
신호방식 |
  ATC/ATO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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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선 |
  단선 (지상 및 고가형태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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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량 |
  고무차륜 경전철(AGT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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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통시기 |
2004년 8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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참고사항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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■진행상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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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 2001년 |
  기본, 실시 설계중 |
2002년 10월 |
사업유치계획서 접수 |
2002~2003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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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3년 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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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3/12/19 |
기공식 |
2004/7/23 |
시험열차 첫 주행 |
2004/10 |
준공 |
향후 계획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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▶미래철도DB해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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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update : 2006/3/12)
경산 경전철 시험차량 (부산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) -왼쪽에 높이 보이는 역이, 가장 큰 역이고, 변전소, 사령실, 고가역(스크린도어 설치), 검수고 등이 있다. 오른쪽으로 가면, 큰 역을 더 지나 작은 간이역이 나온다.
 
2004/7/23 첫 주행실험을 한 경전철 시험차량
 
시험선 조감도 (저작권 : 철도기술연구원)
(산을 관통하는 터널이 이설, 개량된 경부선이고, 산을 남쪽 곡선으로 지나가는 구간이 옛 경부선 폐선부지이다. 이 부지위에 경전철 시험선을 건설한다)
시험선 역사 조감도 (저작권 : 철도기술연구원)
(뒤에 보이는 노선이 경부선이다. 뒤쪽의 경부선 열차가 보이는데, 산속의 터널로 바로 들어가게 된다. 그리고, 앞에 있는 역이 시험선의 시발역이며, 앞의 2량 1편성 열차가 경전철 시험열차이다)